커뮤니티(자유로운 글)

돈을 잃어본 놈이 돈을 번다.

작성자 아직, 마이너스의 손 작성일 2022-06-22 16:55 조회 82

'돈을 까먹어 본 사람이 돈을 벌 수 있다'

 

사람들의 우스갯소리로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말이다. 당신은 이 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곰곰이 생각해보자.

 

투자할 때 투자를 시작한 계기를 되짚어보고 얼마만큼의 수익을 내고 싶은지를 계획하는 건 중요한 일이다.

내 욕심이 어느 정도인지, 그 욕심의 크기가 실현가능한지를 따지며 내가 얻을 수 있는 최대의 이익을 얻어야 하니 말이다.

 

투자를 하면서 항상 돈을 벌 수는 없다. 그렇다고 매번 잃을 수도 없다!

주식을 예로 들어보면 .. 주식의 기본은 무엇일까.

이민주 작가님의 '대한민국 산업분석'을 읽는 것? 버핏연구소의 투자뉴스를 읽는 것?

흠 이건 기본이고 .. 사실 저도 모르겠어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주식의 기본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저도 대장 개미 되고 싶어요 ,,

 

근데 돈을 잃어본 사람이 진짜 돈을 벌까요?

그럼 저 .. 나중에 돈 많이 벌겠네요 ...

제가 보유한 삼성전자 엄청 떨어졌거든요 ㅠㅠ 계속 가지고 있으면 양육비는 나오겠죠?

댓글로 삼성전자 미래 좀 예상해주세요 ㅎㅎ..

 

여러분 우리 이 게시판에 댓글도 달고 글도 올리면서 주식 투자 팁 공유해요 ...!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2
  • 2022-06-22 17:22
    삼성전자 올해 예상 실적 기준 PER(주가수익비율)이 7.14배입니다. 세계적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싸지 않습니까? ㅎ 더 떨어질 수도 있지만 분할 매수하면 장기적으로 좋아보입니다

  • 2022-06-22 19:00
    버핏의 투자 조언에서 마이너스 극복의 실마리를 찾아 보죠~

    버핏은 자신이 부자가 된(투자수익을 낸) 비결에 대해 "다른 사람이 탐욕스러울 때 공포심을 갖고, 다른 사람이 공포에 빠졌을 때 탐욕스러웠다"고 합니다.

    지금 내가 손실을 보고 있다면, 내가 산 주식은 어떤 가치로 구입했는지, 적정가치는 얼마로 생각하고 구입했는지, 떨어지면 또 살 수 있을 만큼 그 기업에 대해 알아 봤는는지 돌아 봐야 하지 않을까요?

    수익이 나는 그날까지 화이팅 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