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뉴스

LG유플러스, 와이파이 접속 U+tv 화면 QR코드로 쉽게 연결한다

작성자 이승윤 작성일 2023-01-25 16:14 조회 42
[버핏연구소=이승윤 기자] LG유플러스(032640)가 업계 최초로 U+tv에 QR코드 와이파이 접속 기능을 적용했다.

모델이 ‘QR코드 와이파이 접속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QR코드 와이파이 접속 기능’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카메라로 와이파이 공유기의 식별값(SSID)과 비밀번호가 연결된 U+tv 화면 속 QR코드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홈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근 벽걸이 TV 뒤쪽에 공유기를 설치하는 가정이 점차 증가하면서 와이파이에 접속하기 번거롭다는 고객 불편사항이 늘고 있어 LG유플러스는 공유기 겉면에 부착된 식별값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기존 방식을 개선해 QR코드 와이파이 접속 기능을 개발했다.

UHD2/3/4나 사운드바 블랙 셋톱, U+인터넷 와이파이6 공유기를 이용하는 고객은 리모컨에서 ‘옵션’ 버튼을 눌러 ‘와이파이 정보보기’ 메뉴에서 QR코드 와이파이 접속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와이파이5(구형 AP모델) 공유기도 올해 상반기 내에 서비스 지원을 위한 소프트웨어 원격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여러 개의 공유기를 사용할 경우 와이파이 서비스 커버리지를 넓혀주는 이지메시 R2(EasyMesh Release 2)를 ‘기가 와이파이6’ 공유기에도 적용했다. 

이지메시 R2는 네트워크 관리 및 제어 인증 표준기술로 여러대의 공유기를 하나로 사용하는 경험을 제공하고 댁내 무선 커버리지를 넓혀준다. 다수의 무선 단말이 연결돼도 안정적으로 무선 성능이 나오도록 원활한 핸드오버를 제공하고 하나의 공유기에 연결이 집중돼 부하가 가지 않도록 단말을 재배치하는 기능이 제공된다. WFA(WiFi Alliance)의 이지메시 표준 기술을 당사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에 적용, 같은 표준을 지원하는 공유기와 호환 및 동기화가 가능하다.

 

[관심종목]

032640: LG유플러스


전체 0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