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투자 길잡이’ 버핏연구소 방문을 환영합니다.
버핏연구소는 개인의 재산 증식에 기여하는 투자 지식과 정보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2010년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투자 정보는 널려 있지만 ‘바닷물에서 생수 찾기’처럼 정작 직장인, 경영자, 대학생, 은퇴자, 주부 분들이 꼭 알아야 할 지식은 찾기 어려운 시대에 버핏연구소는 특정 기관이나 금융사의 이해관계에 얽매이지 않는 올바르고 객관적인 투자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면서 두터운 마니아 층을 확보했습니다. 고용사회(employee society)에 적합한 인간 양성을 목표로 하는 공교육에서는 절대 가르쳐주지 않는 지식과 정보를 생산하면서 호평받고 있습니다.
버핏연구소의 핵심 콘텐츠는 워런 버핏으로 대표되는 가치투자(value investing)입니다. 가치투자는 주식투자 뿐만 아니라 내집 마련, 통장 불리기, 노후 자금 만들기 등의 재테크와 성공 창업에도 꼭 필요한 지식이라고 버핏연구소는 믿고 있습니다. 버핏연구소는 독립 리서치 발행, 교육, 출판, 뉴스 생산 등을 통해 이같은 목표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성공투자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민주 버핏연구소장
2007년 5월 6일(현지 시각) 미국 네브라스카주 오마하시 메리어트호텔에서 진행된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미팅 기자회견에서 이민주(가운데) 당시 한국일보 기자가 워런버핏(오른쪽) 회장과 인터뷰를 마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버핏 회장이 이민주 기자에게 자신의 지갑을 건내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은 ‘버핏의 평생 동반자’ 찰스 멍거 버크셔 해서웨이 부회장.
<워렌 버핏처럼 재무제표 읽는 법>(살림), <워렌 버핏, 한국의 가치투자를 말하다>(살림), <워렌 버핏>(살림지식총서 352), <대한민국 업종별 재무제표 읽는 법>(스프링), <대한민국 고수분석>(부크홀릭), <대한민국 산업분석>(부크홀릭), <지금까지 없던 세상>(쌤앤파커스)
<워런 버핏, 부의 기본원칙>(북하우스), <재무제표 분석법>(이레미디어),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의 재무제표 읽는 법>(해설서. 부크홀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