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오스테오닉(226400)은 17일 주요주주인 포커스자산운용이 보유주식을 줄였다고 공시했다.
오스테오닉의 주요주주인 포커스자산운용은 오스테오닉의 주식 44만4444주(지분 7.85%)에서 22만2222주(지분 2.66%)로 보유 주식을 22만2222주(5.19%) 축소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전환권 행사 및 장내매도로 보유주식 수 변동이 있었다』고 밝혔다.
2012년 3월 설립된 오스테오닉은 골접합용 판 및 나사를 개발 및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2018년 2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했다.
티타늄 금속소재(Metal) 두개, 구강악안면(CranioMaxilloFacial) 제품군에 대한 미국 FDA 승인과 유럽 CE마크 등의 품질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중남미, 유럽, 아시아, 중동 등에 제품을 판매 중이다.
오스테오닉은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22억원으로 전년 대비 50.76%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5억원으로 28.61% 늘었고, 당기순손실 42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본인과 특별관계자의 주식 등의 소유 합계가 주식 등의 총수의 5% 이상 보유하게 된 자는 그날부터 5일 이내에 그 보유상황과 보유 목적, 보유 주식 등에 관한 주요계약 내용을 금융위원회와 거래소에 보고(최초보고)하고, 보유주식이 1% 이상 변동하는 경우에는 변동일로부터 5일 이내에 금융위원회와 거래소에 보고(변동보고)하도록 되어 있다. 흔히 「5%룰(Rule)」이라고 한다. 이 제도는 지난 1991년 시장 투명성 제고 및 적대적 기업 인수ㆍ합병(M&A) 방어를 위해 도입되었다.
기업내부자는 기업의 상황을 가장 잘 아는 사람 중의 하나이므로, 이들의 거래내역은 해당기업의 움직임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한국의 대표 투자 교육 프로그램!「가치투자 MBA」17기 개강(4/28. 토)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