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승범 기자]
미래에셋생명(085620)은 1988년 3월 대전생명보험으로 설립됐으며, 생명보험사업과 이에 관련된 부대사업 영위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미래에셋금융그룹에 속해 있으며, 그룹의 뛰어난 자산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해 고객들에게 경쟁사들보다 다양한 해외투자 기회 제공되고 있다.
최근 PCA생명을 인수한 미래에셋생명은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NH농협생명에 이어 5위권 생명보험사로 올라섰다. 전체 고객은 220만명에서 250만명, 이 중 변액보험 고객은 30만명에서 44만명으로 늘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2015년 9월에 이어 두번째로 자사주를 매입했다. 매입 수량은 당시 취득 물량인 170만주의 3배 수준에 달하는 500만주로 취득예정 금액은 249억5000만원 규모다.
회사 측은 『주가 안정화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앞으로 3개월 이내에 자기주식 500만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는 전년도 말 배당정책 확대 결정에 이어 향후에도 주주친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는 경영진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한국의 대표 투자 교육 프로그램!「가치투자 MBA」17기 개강(4/28. 토)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