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3일 하이트진로(000080)에 대해 급격히 개선되는 수익성과 캐시카우 소주에서의 판매량 증가 등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8000원을 유지했다. 이날 오후 2시 53분 현재 하이트진로의 주가는 2만1200원이다.
신한금융투자의 홍세종 애널리스트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4177억원(YoY +1.0%), 영업이익은 214억원(흑자전환)을 기록할 것』이라며 『비우호적 기온과 파업 이후 연말 영업에 따른 재고 조정 등을 감안하면 양호한 외형이나, 평창 동계올림픽과 신제품 출시로 인한 광고선전비가 큰 폭으로 증가해 수익성은 예상보다 낮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주력 제품 참이슬의 도수를 기존 17.8도에서 17.2도로 인하하기로 결정했다』며 『도수 인하에 따른 판매량 증가 효과는 3~4% 내외로 추정되며 원가율 역시 개선되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이어 『맥주에서는 필라이트 후레쉬 출시와 함께 외국 맥주 유통이 더해지면서 맥주 매출액은 연간 6.0% 증가할 것』이라며 『맥주 성수기 진입, 글로벌 이벤트(월드컵), 소주 도수 인하 등으로 실적 증가로 4%에 달하는 배당 수익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한국의 대표 투자 교육 프로그램!「가치투자 MBA」17기 개강(4/28. 토)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