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한컴시큐어(054920)은 25일 주요주주인 린드먼아시아가 보유주식을 축소했다고 공시했다.
한컴시큐어의 주요주주인 린드먼아시아인베스트먼트 외 2인은 한컴시큐어의 주식 83만7521주(지분 6.4%)에서 33만5008주(지분 2.7%)로 보유 주식을 50만2513주(3.7%) 축소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투자자금회수를 위해 신주인수권표시증서를 매도해 보유주식 변동이 있었다』고 밝혔다.
[자료=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한컴시큐어는 1999년 설립되어 인터넷뱅킹, 사이버트레이딩, 온라인쇼핑 등 B2C 거래, e-Marketplace, eMRO 등 B2B거래와 같은 전자상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보안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2010년부터 국내 최초의 모바일보안 제품을 출시하여 제1금융권 뿐만 아니라 제2,3금융권에 적용되어 안정적인 금융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업계는 한컴시큐어와 이니텍이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본인과 특별관계자의 주식 등의 소유 합계가 주식 등의 총수의 5% 이상 보유하게 된 자는 그날부터 5일 이내에 그 보유상황과 보유 목적, 보유 주식 등에 관한 주요계약 내용을 금융위원회와 거래소에 보고(최초보고)하고, 보유주식이 1% 이상 변동하는 경우에는 변동일로부터 5일 이내에 금융위원회와 거래소에 보고(변동보고)하도록 되어 있다. 흔히 「5%룰(Rule)」이라고 한다. 이 제도는 지난 1991년 시장 투명성 제고 및 적대적 기업 인수ㆍ합병(M&A) 방어를 위해 도입되었다.
기업내부자는 기업의 상황을 가장 잘 아는 사람 중의 하나이므로, 이들의 거래내역은 해당기업의 움직임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한국의 대표 투자 교육 프로그램!「가치투자 MBA」17기 개강(4/28. 토)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