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애경산업(018250)의 올해 1분기 실적이 역대 1분기 가운데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날 애경산업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2.21% 증가한 21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6.82%, 42.23% 늘어난 1691억원, 17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 사진 = 애경산업 홈페이지
애경산업이 1분기에 호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화장품 사업 부문의 성장세가 이어졌기 때문이다. 특히 에센스 팩트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와 「루나(LUNA)」 등 화장품 매출이 지난해보다 50% 가까이 성장했다.
그동안 애경산업은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치약, 비누 및 기타 세제 등 생활용품부문의 매출 비중이 높았다. 최근 애경산업은 화장품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해외 시장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애경산업은 중국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왕홍마케팅을 시행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인 「에이지투웨니스」는 중국 역직구몰을 비롯하여 미국 아마존, 일본 홈쇼핑에 론칭 하는 등 각국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화장품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달 신규 화장품 브랜드 「FFLOW(플로우)」를 선보였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약국(더마) 화장품 브랜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