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승범 기자] DB금융투자는 25일 컴투스(078340)에 대해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의 출시를 앞두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기존 21만원에서 25만원으로 상향했다. 전날 컴투스의 종가는 18만5500원이다.
DB금융투자의 권윤구 애널리스트는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의 출시가 점점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이 서머너즈워 수준의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스카이랜더스의 인기 캐릭터들이 더해진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은 글로벌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스카이랜더스의 과거 판매량을 살펴보면 11년 Spyro's Adventure 이후 16년 Imaginators까지 6개 타이틀을 출시해, 260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며 『올해 3분기 스카이랜더스 모바일 다운로드 1000만건, 일매출 7억원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6월 21일 리니지M을 출시하기 전 기대감이 선반영되면서 주가가 상승세를 보여왔고, 컴투스 역시 상황이 유사하다』며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이 빠른 시일 내에 출시될 것이라는 점에서 지난해 엔씨소프트가 보여준 모습을 재현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글로벌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기 IP를 활용한 신작을 출시함으로써 컴투스는 비로소 원게임 회사에서 벗어남과 동시에 밸류에이션 상승을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카이랜더스. 사진 = 컴투스 홈페이지
ksb@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