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메가스터디교육(215200)은 11일 주요주주인 Discerene Group LP가 보유 지분을 축소했다고 공시했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주요주주인 Discerene Group LP 외 6인은 메가스터디교육의 주식 32만6992주(14.07%)에서 23만9345주(10.30%)로 8만7647주(3.77%) 축소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최근 주가 상승으로 인한 차익실현을 목적으로 주식을 장내매매 했다』고 밝혔다.
자료=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메가스터디교육은 2015년 4월 1일을 기준일로 분할 전 메가스터디(주)에서 중고등 온오프라인 사업부분이 인적분할되어 교육용역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사업부는 고등사업, 초중등사업, 일반성인사업,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된다.
메가스터디의 주요제품은 온라인강의/학원강의, 교재, 모의고사 등으로 구성되며 최근 모바일 기기를 통한 서비스가 시도되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교육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메가스터디는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우수한 강사를 선점하고 질 높은 강의로 학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빠르게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사진 = 메가스터디 홈페이지
본인과 특별관계자의 주식 등의 소유 합계가 주식 등의 총수의 5% 이상 보유하게 된 자는 그날부터 5일 이내에 그 보유상황과 보유 목적, 보유 주식 등에 관한 주요계약 내용을 금융위원회와 거래소에 보고(최초보고)하고, 보유주식이 1% 이상 변동하는 경우에는 변동일로부터 5일 이내에 금융위원회와 거래소에 보고(변동보고)하도록 되어 있다. 흔히 「5%룰(Rule)」이라고 한다. 이 제도는 지난 1991년 시장 투명성 제고 및 적대적 기업 인수ㆍ합병(M&A) 방어를 위해 도입되었다.
기업내부자는 기업의 상황을 가장 잘 아는 사람 중의 하나이므로, 이들의 거래내역은 해당기업의 움직임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kjg@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