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노성훈 기자] 와이디온라인(052770)은 19일 주요주주인 시니안유한회사가 보유 지분을 확대했다고 공시했다.
와이디온라인의 주요주주인 시니안유한회사 외 1인은 와이디온라인의 주식 435만437주(14.42%)에서 487만2085주(15.88%)로 52만1648주(1.46%) 확대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제3자 유상증자 참여로 인한 주식수 변동이 있었다』고 밝혔다.
시니안유한회사는 서울시 종로구에 본점을 소재하고 있으며, 와이디온라인의 주요주주로서 경영권 행사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1일 신주 52만1648주를 발행하는 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1주당 발행가액은 3834원으로 총 약 20억원 규모다.
자료=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와이디온라인은 1997년 설립되어 온라인게임 개발과 게임 서비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온라인게임으로는 PC MMORG인 「이카루스」, 「미르의전설2」 등을 안정적으로 서비스 중이며 모바일게임으로는 「갓 오브 하이스쿨」을 개발 및 상용화해 누적 다운로드 300만 이상의 실적을 거두기도 했다.
와이디온라인은 1분기 개별기준 매출액 41억우너, 영업손실 17억원, 당기순손실 1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63%, 전분기 대비 24.47% 줄었으나,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전분기 대비 대폭 감소했다.
와이디온라인은 『기존 라인업들의 매출 감소로 전기 대비 매출액은 감소했으나 비용 절감 및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은 각각 62%, 87% 개선됐다』며 『특히 지난해 4분기 무형자산 손상 인식으로 일시적으로 증가했던 당기순손실 폭이 크게 줄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갓오브하이스쿨」의 대형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효과와 더불어 지난 1분기부터 진행한 조직 개편 및 경영효율화의 성과가 온기 반영되는 2분기에는 매출 및 영업이익 모두 안정적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 와이디온라인 홈페이지
본인과 특별관계자의 주식 등의 소유 합계가 주식 등의 총수의 5% 이상 보유하게 된 자는 그날부터 5일 이내에 그 보유상황과 보유 목적, 보유 주식 등에 관한 주요계약 내용을 금융위원회와 거래소에 보고(최초보고)하고, 보유주식이 1% 이상 변동하는 경우에는 변동일로부터 5일 이내에 금융위원회와 거래소에 보고(변동보고)하도록 되어 있다. 흔히 「5%룰(Rule)」이라고 한다. 이 제도는 지난 1991년 시장 투명성 제고 및 적대적 기업 인수ㆍ합병(M&A) 방어를 위해 도입되었다.
기업내부자는 기업의 상황을 가장 잘 아는 사람 중의 하나이므로, 이들의 거래내역은 해당기업의 움직임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nsh@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