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노성훈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회」 첫 경기에서 국가대표팀은 스웨덴에 0-1로 패배했지만, 편의점과 치킨 매출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웨덴전이 열린 18일 세븐일레븐의 하루 매출은 지난해 같은 날보다 18.1% 증가했다. 길거리 응원이나 가족이 TV 앞에 모이기 시작하는 오후 6시 이후 매출이 30.6% 늘었다. 저녁 6시 이후 매출 비중은 43%로 지난해 38.2% 보다 4.8%포인트 높았다.
이날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맥주였다.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요일 대비 133.9% 신장했다. 이밖에 소주와 와인도 각각 53.1%와 70.2% 증가했다. 야식과 안주로 수요가 높은 냉장식품 매출은 59.4%, 냉동식품은 153.2% 증가했고 안주류는 97.5%, 스낵 과자류는 40.0% 오르며 특수를 누렸다.
월드컵 기간 중 단골 야식 메뉴인 치킨 판매량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에 따르면 전날 매출이 전주 대비 110% 상승했다. 18일 이전에도 15~17일 사흘간 이어진 초반 경기에서도 약 50% 의 매출 상승이 이어졌다.
한편 주식시장에서는 편의점 관련주로 BGF리테일(282330)과 GS리테일(007070), 이마트(139480) 등이 있다. 또 하이트진로(000080), 롯데칠성(005300), 무학(033920) 등 주류 관련주와 하림(136480), 마니커(027740) 등 닭고기 판매 업체들이 월드컵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 = 구글 이미지 캡처
nsh@buffettla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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