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노성훈 기자] CJ헬로(037560)가 M&A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주가가 상승했다.
29일 오전 9시 14분 현재 CJ헬로는 전일대비 2.88% 상승한 1만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하나금융투자의 황승택 애널리스트는 『합산규제 일몰과 더불어 CJ헬로의 M&A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며 『시장경쟁력 제고, 신규 규제가능성에 따른 빠른 M&A, 경쟁사 견제 등을 이유로 이동통신 기업들을 포함하는 대기업들의 M&A 가능성이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CJ헬로는 전국적인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가입자의 64%가 디지털전환을 마쳤다는 점에서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유료방송 사업자』라면서 『쓸만한 물건은 하나고, 살 사람은 많은 CJ헬로가 「꽃놀이패」를 쥐고 있고,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가격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주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디지털TV와 알뜰폰(MVNO) 서비스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기초 체력(펀더멘털)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디지털TV는 하나방송을 인수하고 전환율이 소폭 하락했지만 64%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월평균수신료(ARPU) 변화도 제한적인 데다 MVNO도 4세대 이동통신(LTE) 가입자 비중이 지난 1분기 기준 60%를 넘기며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사진 = CJ헬로 홈페이지
nsh@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