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셔츠·꽃 배송 사업에 뛰어든 신한카드, 왜?
  • 김승범 기자
  • 등록 2018-07-01 21:07:50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버핏연구소=김승범 기자]  정지은 기자 ] 신한카드가 O2O(온·오프라인 연계) 사업에 본격 뛰어들었다.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와중에 신용카드 수수료마저 지속적으로 인하되면서 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사업을 새로운 먹거리로 개척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1일부터 정기배송 서비스를 위한 중개플랫폼을 본격 운영하기 시작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인 ‘신한FAN’에 정기배송 서비스를 추가했다”며 “이를 위해 10개 정기배송 업체와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말했다.

신한카드가 제휴를 맺은 곳은 위클리셔츠(셔츠 대여·세탁·다림질)와 미하이삭스(양말), 모이(꽃배달), 오픈갤러리(미술품), 밀리의서재(책), 돌로박스(반려동물 용품) 등이다. 신한카드는 앞으로 도시락, 식자재, 교육, 주류, 면도용품 등으로 제휴처를 늘릴 계획이다.

 

0003971244_001_20180701193705239

신한카드는 소비자들이 신한FAN을 통해 결제하면 금액의 10~20%를 할인해 줄 방침이다. 예컨대 월 6만4000원에 4주간 셔츠 12장을 대여하는 서비스는 신한FAN에선 15%를 할인받아 5만44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2주에 한 번씩 꽃배달을 받는 서비스도 10% 할인해 2만241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결제는 신한카드로만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이 같은 정기배송이 월납결제 형태여서 장기 고객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정기결제 시장을 선점하면 자연스럽게 장기 고객을 유치하고 결제금액 규모를 끌어올리는 효과도 볼 수 있다”며 “더 나아가 디지털 플랫폼 활성화도 추진하며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최근 각종 제휴를 통한 신사업 확대에 공을 들이고 있다. 카드 수수료 인하, 최고금리 인하 등으로 업황이 녹록지 않은 데 따른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다. 지난달에는 숙박공유 플랫폼인 에어비앤비, 여행 예약 플랫폼 호텔스닷컴과 각각 제휴를 맺었다. 다른 업권의 모바일 플랫폼을 연계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ksb@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basic       cafe-22

-------------------------------------------

2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ihs_buffett@naver.com

'버핏연구소'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장마감] 코스피 0.84%↓(2697.67), 코스닥 0.26%↓(734.35) 30일 코스피는 전일비 22.97포인트(0.84%) 하락한 2697.67로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6035억원, 165억원 순매도했고 개인은 6020억원 순매수했다. 코스닥은 전일비 1.94포인트(0.26%) 하락한 734.35로 마쳤다. 이날 개인과 기관은 각각 1027억원, 48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은 1134억원 순매도했다.이재원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코스피는 "미 정치 불..
  2. [버핏 리포트] 케이엠더블유, 트럼프 광대역 주파수 할당 촉구 주목...4Q 빅사이클 진입 기대 ↑ -하나 하나증권이 케이엠더블유(032500)에 대해 양호한 미국 수출 흐름, 본사 영업비용 감소, 미국에서의 대규모 주파수 경매로 인한 수혜 등 분기 실적이 저점을 통과해 향후 매출액 증가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만5000원을 유지했다. 케이엠더블유의 전일 종가는 8790원이다.케이엠더블유(KMW)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61..
  3. [버핏 리포트] 에스엠, TME와 협약으로 중국 경쟁력 확보…목표주가↑-NH NH투자증권은 30일 에스엘(041510)에 대해 TME와의 전략적 협업에 힘입어 높은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갖추게 됐다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7만원으로 상향했다. 에스엠의 전일종가는 13만7400원이다.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스엠의 2분기 매출액은 2728억원(YoY +8%), 영업이익은 409억원(YoY +65%)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
  4. [이슈 체크] 에너지 장비 및 서비스, 국제유가 전망 유진투자증권 황성현. 2025년 5월 30일.올해 하반기 국제유가는 62달러/배럴로 기존과 동일하게 전망된다. 누적된 지정학 이슈의 피로감과 미, 중 관세 전쟁 유예 등의 이슈로 투기 수요 감소, 유가 횡보가 지속되고 있다. 이런 추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 판단하며 OPEC+의 공격적인 증산 정책이 결정될 경우 본격적인 유가 하락이 이어질 것이...
  5. [버핏리포트] KT&G, ‘방어주’ 이상의 가치…해외 성장·주주환원 주목 - 유안타 유안타증권이 30일 KT&G(033780)에 대해 해외 수출 성장, 하반기 신형 디바이스 출시, 국내 시장 안정적인 현금창출 및 글로벌 상위 수준의 주주환원 정책이 진행, ’방어주’ 그 이상의 가치를 보이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신규 평가했다. KT&G의 전일 종가는 12만1000원이다.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KT&G 커버리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