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제일제강(023440)의 주가가 상승세다.
18일 오전 10시 40분 현재 제일제강은 전일대비 29.81% 상승한 5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기록중이다. 제일제강은 최근 한달 동안 주가가 127.36% 상승했다.
제일제강의 주가 상승은 신일그룹이 돈스코이호를 발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지난 15일 신일그룹은 울릉읍 저동리에서 1.3km 떨어진 434m의 수면 아래에서 러시아 발틱함대 소속인 돈스코이호를 발견했다.
신일그룹은 이번 탐사를 통해 함미에서 「DONSKOII」(돈스코이)라고 선명하게 적혀있는 함명을 발견하고 촬영했다. 영상카메라에 드러난 선체의 모습과 돈스코이의 설계도도 100%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일그룹에 따르면 러일전쟁 당시 침몰된 돈스코이호의 가치가 160조원 가량이라고 주장했다. 군함가치가 10조원이고 배에 실려있는 금화가 5500상자(200톤)로 현재 시세로 150조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제일제강과 신일그룹은 큰 연관성이 없어보이지만, 지난 5일 류상미 신일그룹 대표가 제일제강 주식을 인수하면서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제일제강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양도인은 최준석, 양수인은 최용석, 류상미다. 변경 최대주주는 최용석이며 201만1239주를 소유하게 된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보물선 테마가 시장을 교란할 것이라고 판단해, 지난 16일 제일제강에 대해 투자 경고종목으로 지정했다.
돈스코이호. 사진 = 아태이론물리센터
kjg@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