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노성훈 기자] 네이처셀(004800)이 주가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라성찬 대표가 구속됐다는 소식에 하한가를 기록하며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상승했다.
18일 오후 1시 15분 현재 버핏연구소가 네이버 데이터랩과 공공 데이터 정보 등을 합산 조사한 결과 네이처셀은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 = 네이버. 버핏연구소
이날 허위·과장 정보를 활용해 주가를 조작한 혐의(자본시장법 위반)로 검찰 수사를 받아온 라정찬 네이처셀 대표가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김병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라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증거인멸 및 도망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네이처셀은 하한가를 기록중이다. 이날 오후 1시 15분 현재 네이처셀은 전일대비 29.93% 급락한 1만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3월 네이처셀은 퇴행성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후보물질인 「조인트스템」의 조건부 허가를 식약처에 신청했다가 반려됐고, 이후 주가가 급락했다.
네이처셀의 시세조종 의혹을 살펴본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은 긴급조치(Fast-Track·패스트트랙) 제도를 통해 검찰에 사건을 이첩했다. 이후 검찰은 지난 6월 7일 서울 영등포구 네이처셀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한편 네이처셀은 지난해 11월부터 급격한 변동성을 보였으며 지난 3월 16일에는 사상최고가인 6만2200원까지 상승하며 주가가 급등했다. 5개월도 안되는 기간동안 주가가 9배 이상 급등했다. 주가가 급등하면서 네이처셀의 시가총액은 3조2926억원으로 코스닥 시총 상위 6위에 오르기도 했다.
사진 = 네이처셀 홈페이지
nsh@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