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노성훈 기자] SK하이닉스(000660)가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는 소식에 SK하이닉스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상승했다.
26일 오후 12시 48분 현재 버핏연구소가 네이버 데이터랩과 공공 데이터 정보 등을 합산 조사한 결과 SK하이닉스는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자료 = 네이버. 버핏연구소
이날 오후 12시 48분 현재 SK하이닉스는 전일대비 2.48% 상승한 8만2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하이닉스의 주가 상승은 2분기 실적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SK하이닉스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2.7% 상승한 5조5739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5.0%, 75.4% 증가한 10조3705억원, 4조328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역대 최고 실적을 냈던 지난해 4분기의 매출 9조276억원, 영업이익 4조4천658억원을 훌쩍 뛰어넘었으며, SK하이닉스는 처음으로 분기 매출액 10조원과 영업이익 5조원을 돌파했다.
SK하이닉스는 『우호적인 메모리 수요 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D램과 낸드플래시 모두 큰 폭의 출하량 증가를 기록하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큰 폭의 증가세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과 중국 업체의 경쟁 심화 등에도 불구하고 2분기 반도체 시장의 호황이 지속되면서 SK하이닉스의 실적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모바일용과 서버용 제품을 중심으로 수요가 꾸준히 발생했다.
전문가들은 스마트폰 고사양화가 당분간 지속돼 메모리 가격 하락 우려와는 달리 견조한 양상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올해 하반기 실적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SK하이닉스 D램. 사진 = SK하이닉스 홈페이지
nsh@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