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로봇 기자] 31일 오전 11시 10분 현재 반도체와 반도체 장비 기업 가운데 PER(주가수익비율)가 가장 낮은 종목은 GST(083450)(4.28배)이다. 이어 씨앤지하이테크(264660)(4.61배), 성도이엔지(037350)(4.64배), 엠케이전자(033160)(4.68배)가 뒤를 이었다.
GST는 반도체나 FPD(Flat Panel Display) 공정 및 기타 LED, Solar Cell 공정에서 사용 후 배출되는 가스들을 정화시켜주는 가스정화장비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시장진입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국산화 기술개발이라는 대명제에 뛰어난 기술력과 분석력, A/S로 시장 진입하였으며, 그 이후로 시장을 앞서가는 독자적인 선진기술 개발 노력으로 국내시장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구축했다.
국내의 경우 영업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한 지속적인 매출확대를 꾀하고 있으며, 해외의 경우 해외 현지판매망의 확보를 통하여 해외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Gas Scrubber를 계속적으로 국산화 하며 기술력과 매출을 증대, 국내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의 개척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robot@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