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DB금융투자는 6일 노루페인트(090350)에 대해 전 사업부문에서 고르게 매출 성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높은 자산가치가 부각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4000원을 신규제시했다. 이날 오전 9시 15분 현재 노루페인트의 주가는 1만1300원이다.
DB금융투자의 조윤호 애널리스트는 『노루페인트는 건축용 도료를 비롯해 가전금속용, PCM용, 중방식용, 자동차 보수용 도료 등을 제조 판매한다』며 『전 사업부문에서 고르게 매출 성장을 이뤄내고 있으며, 특히 건축용 도료 시장점유율은 2012년 8%에서 2018년 19%까지 확대됐다』고 분석했다.
이어 『원가 관리능려고가 현금 유동성 관리 능력도 경쟁사 중 가장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B2C(주거용 페인트) 시장을 선점했다』며 『벽지를 대체하는 주거용 페인트는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분야로 시장 규모는 아직 벽지 시장 대비 7분의 1 수준에 불과하지만 연평균 20~30%씩 성장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안양공장 부지 이전으로 시가총액에 육박하는 토지매각대금이 유입될 수 있다』면서 『노루페인트 안양공장 부지는 박달 테크노밸리 사업의 핵심 지역이며, 현재 100대 국정과제에 선정되어 있다』고 전망했다.
가정용 페인트. 사진 = 노루페인트 홈페이지
kjg@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