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진구 기자] 빙그레(005180)의 2분기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되면서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16일 오후 2시 50분 현재 빙그레는 전일대비 2.39% 상승한 6만8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 때 6만87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빙그레의 주가 상승은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빙과 판매호조와 마케팅비용 절감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1.14% 증가한 219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43%, 636.16% 늘어난 2420억원, 178억원으로 집계됐다.
폭염이 지속되면서 빙과 부문 판매가 증가해 호실적을 기록했다는 평가다. 가격정찰제에 따른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이 이어졌다. 또 수익성이 높은 「끌레도르」의 매출액이 10% 이상 증가했고, 신제품 「슈퍼콘」의 판매 효과가 나타나면서 지난해 보다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
여기에 컵커피와 가공유 신제품이 냉장부문의 외형 성장을 견인하면서 호실적을 기록했다. 빙그레의 냉장부문 매출은 12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기존 주력 제품인 「바나나맛우유」의 매출은 1%대 소폭 성장에 그쳤으나, 컵커피 판매가 증가한 것은 긍정적이다.
한편 빙그레는 올해 실적이 지난해 보다 개선될 전망이다. 올해 빙그레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708억원, 396억원으로 전년 대비 1.55%, 14.1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빙그레 끌레도르. 사진 = 빙그레 홈페이지
kjg@buffettla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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