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노성훈 기자] 빙그레(005180)가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주력 제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빙그레의 주가도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20일 오전 9시 20분 현재 빙그레의 주가는 전일대비 1.76% 상승한 6만9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빙그레의 주가는 52주 신고가다.
빙그레의 주가 상승에는 폭염으로 빙과 매출액이 상승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냉동 및 기타 매출액도 꾸준히 증가하면서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1.14% 증가한 219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43%, 636.16% 늘어난 2420억원, 178억원으로 집계됐다.
폭염이 지속되면서 빙과 부문 판매가 증가해 호실적을 기록했다는 평가다. 가격정찰제에 따른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이 이어졌다. 또 수익성이 높은 「끌레도르」의 매출액이 10% 이상 증가했고, 신제품 「슈퍼콘」의 판매 효과가 나타나면서 지난해 보다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
여기에 컵커피와 가공유 신제품이 냉장부문의 외형 성장을 견인하면서 호실적을 기록했다. 빙그레의 냉장부문 매출은 12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기존 주력 제품인 「바나나맛우유」의 매출은 1%대 소폭 성장에 그쳤으나, 컵커피 판매가 증가한 것은 긍정적이다.
한편 빙그레는 올해 실적이 지난해 보다 개선될 전망이다. 올해 빙그레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708억원, 396억원으로 전년 대비 1.55%, 14.1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빙그레 끌레도르. 사진 = 빙그레 홈페이지
nsh@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