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이정법 기자] 현대차증권은 11일 삼성SDI(006400)에 대해 실적 전망이 지속 상향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2만원을 유지했다. 삼성SDI의 전일 종가는 23만8500원이다.
현대차증권의 강동진 애널리스트는 『3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5000억원(YoY+48.8%), 영업이익 2097억원(YoY+248.7%)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충족하는 호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며 『에너지솔루션 매출액이 2조원을 기록하며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형전지와 원통형 배터리는 안정성 강화를 위한 공정 추가로 평균 판매 단가는 상승하지만 원재료 가격 하락으로 수익성은 개선되어 두 자리 영업이익률이 가능할 것』이라며 『중대형 전지, ESS(에너지저장장치)호조 및 EV배터리(전기자동차배터리) 출하량 증가로 매출액 9378억원(YoY+181.9%)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소형전지는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이 확대되는 가운데, 특히 원통형 전지 시장에서 파나소닉(Panasonic)의 대응 여력 부족으로 시장은 더욱 과점화된다』며 『향후 원통형전지는 자동차용까지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이 확대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시장 잠재력은 여전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삼성SDI는 소형전지, 중/대형 전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 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영위하는 코스피 상장 기업이다.
사진 = 삼성SDI CI
ljb@buffettlab.co.kr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