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최성연 기자] 키움증권은 4일 카페24(042000)에 대해 확고한 고객 락인효과(서비스에 고객을 묶어두는 효과)와 온라인 쇼핑몰 확대에 따른 전반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5만원을 신규 제시했다. 오후 2시 12분 카페24의 현재 주가는 12만원이다.
키움증권의 서혜원 애널리스트는 “카페24는 고객사에 대한 솔루션에 대한 전환비용이 높아 고객 락인효과가 강한 것이 특징”이라며 “올해는 고객 락인효과에 기반한 부가서비스 중심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해외서비스, 물류서비스 중심으로 고객 이용이 확대될 것이고 올해 부가서비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0% 증가한 637억원으로 예상한다”며 “올해는 상장 후 공모자금으로 인수한 핌즈, 필웨이의 실적 증가와 자회사 제이씨어패럴과 패스트박스의 견조한 성장세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온라인 쇼핑몰 확대로 인한 거래액 증가에 대한 수혜로 실적 상승세가 예상된다”며 “수수료 매출 확대는 광고솔루션 매출로 이어지며 동반 성장이 가능한 구조”라고 덧붙였다.
또 “인력채용 이외 대규모 지출은 발생하지 않을 예정으로 레버리지 효과를 통해 영업이익률의 상승도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카페24는 쇼핑몰 구축 솔루션, 글로벌 마케팅, 호스팅 IT인프라 등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사진=카페24 홈페이지]
csy@buffettlab.co.kr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