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탐사봇] 한국 주식 시장의 화장품주 가운데 1분기 추정 영업이익 증가율 1위는 클리오(237880)로 조사됐다.
한경탐사봇의 탐색 결과 클리오의 1분기 영업이익은 97억원으로 전년비 142.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한국콜마(161890)(90%), 코스맥스(192820)(50.96%), 한국콜마홀딩스(024720)(20.6%), 네오팜(092730)(19.3%) 순이다.
올해 영업이익은 535억원으로 전년비 52.4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클리오의 주력 생산품은 색조 화장품이다.
◆클리오, 1Q 실적 턴어라운드
클리오는 매출 규모가 가장 큰 클럽클리오와 헬스앤뷰티(Health Beauty) 채널이 각각 25%, 15%로 성장률을 회복하고, 온라인과 면세점 채널이 각각 40%, 35% 성장하면서 올해 1분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클리오의 색조 화장품 제품. [사진=클리오 홈페이지]
클리오의 올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196억원, 108억원, 96억원으로 전년비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17.18%, 86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1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503억원, 22억원, 18억원으로 전년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0.55%, 266.67% 증가하고 당기순이익은 10%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클리오는 국내 중∙저가 색조 시장 높은 브랜드력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에서 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또 면세점과 중국 온라인 채널에서 고신장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이후 국내 클럽클리오 채널에 일본인 및 동남아 인바운드 상승 수혜가 나타났다.
클리오의 최근 1년 주가 추이. [사진=네이버 증권]
[이 기사는 한경닷컴과 버핏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탐사봇 알고리즘」에 기반해 작성됐습니다. 기사 관련 문의 (02) 6071-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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