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탐사봇]왕홍 라이브 플랫폼 전문기업 맥스타8(MaXtar8)은 오는 23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4층 컨벤션홀에서 ‘2019 알리바바 티몰(Tmall)∙타오바오(Taobao) 한국 브랜드 교류회’가 개최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청솔홀딩스와 맥스타8이 공동 주관, 알리바바그룹 티몰과 타오바오가 공식 후원한다. 티몰과 타오바오에 뷰티/미용, 스킨케어, 생활용품 부문의 경쟁력 있는 한국 브랜드들을 유치하기 위한 목적의 설명회다.
티몰과 타오바오의 뷰티/미용 부문 부문장, 브랜드 출품 및 통합 마케팅 부문 담당자, 타오바오 1위 왕홍 ‘비야(Viya)’ 등이 참석하며 국내 뷰티/미용, 스킨케어, 생활용품 업계 관계자들도 1천여명 참가 예정이다. 국내 기업들은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중국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는 대한민국의 많은 해당 분야 기업들에게 알리바바 티몰과 타오바오에 브랜드를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며 “티몰과 타오바오에 입점할 수 있는 방법을 보다 상세하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형준 맥스타8 대표이사는 “티몰과 타오바오 입점 업체들에게 중국 시장 진출의 파트너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존 입점 방식과 달리 맥스타8의 왕홍 플랫폼을 활용해 판매, 결제, 유통 등 전반적 수출 과정을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는 중국과 한국 양국간 다양한 민간 교류 협력과 기업간 정보 교류 및 교역 확대를 실현하는 비영리단체다. 청솔홀딩스는 수출입 통관 대행 및 컨설팅 전문 관세 법인 청솔, 유통 계열사 등을 보유한 기업이다. 맥스타8은 국내 최초로 타오바오의 공식 인증을 받은 한중 왕홍 방송 플랫폼인 ‘투게더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도 적극적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진공은 지난 3월 4일 중국 상해에서 티몰과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기사분류[0104,종목분석]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