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빅, 리사이클링 LNP™ ELCRIN™ IQ 복합물 선보여
  • 홍지윤 기자
  • 등록 2019-06-12 18:08:17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한경탐사봇]중동 최대 유화기업 사빅(SABIC)이 순환 경제에 대한 지원과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을 위해 재활용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rPET)로 만든 폴리부틸렌 테레프탈레이트(PBT) 복합 수지인 LNP™ ELCRIN™ iQ를 선보였다.

사빅은 화학적 업사이클을 통해 사용 후 버려진 폐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ET)를 향상된 내구성과 강화된 특성을 지닌 고부가가치의 PBT소재를 개발해 재활용 수지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또, 이 제품은 누적에너지수요(CED) 및 지구온난화지수(GWP) 기준에 따라 버진PBT 수지와 비교했을 때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게 된다는 점도 강조했다.

사빅의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탄생한 LNP™ ELCRIN™ iQ 복합물 및 블렌드는 업사이클을 거친 iQ PBT 수지 기반이다. PET병 및 기타 PET 폐기물을 전구체로 분해하고 제련하여 새로운 PBT 수지를 만드는 화학적 기술은 기존 기계적 재활용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 기술은 뛰어난 내화학성, 색상, 보다 빠른 유출량을 위한 고유동 및 난연성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LNP™ ELCRIN™ iQ 수지는 버진 PBT 및 기타 일반적인PBT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써 제조사가 보다 효율적으로 지속가능성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명 주기 평가에서 버진 원자재를 대체하여LNP™ ELCRIN™ iQ 수지를 사용할 경우 에너지 사용량이 최대 61% 절감 그리고 이산화 탄소 배출량을49% 줄일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 뿐만 아니라, LNP™ ELCRIN™ iQ 수지 킬로그램은 최대 67병 (500ml)의 폐 PET 생수병을 사용되어 만들어진다.

ELCRIN™ iQ 포트트폴리오는 유리 섬유 및 미네랄 강화 제품, 비할로겐 난연 및 내후성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요소들로 제공한다. 또한, LNP™ ELCRIN™ iQ 등급 제품 중 일부는 미 식품의약품국 (FDA)의 식품접촉규제 수준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신규 폴리머 제품은 소비자 가전, 자동차 커넥터 및 의료기기용 하우징 등 내외부에 사용될 수 있다. 이처럼 기존 PET 수지의 가용 수명이 연장됨으로써, 일회용 PET수지가 폐기물로 버려지기까지의 기간을 늘릴 수 있게 된다.

사빅 LNP™ 의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부장 조슈아 치오는 “기존의 기계적 재활용 기술은 소비자가 버린 폐PET병의 가치를 하락시킬 뿐만 아니라 본래의 기능적 특성도 잃게 된다. 이러한 다운사이클링 과정은 rPET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응용 제품의 종류가 제한된다” 며 “그 반면 사빅의 화학적 업사이클링 과정은 최종 수지 제품의 기능 및 품질을 개선시켜 더욱 뛰어난 내구성의 응용 제품 사용에 적합하다. 이처럼 LNP™ ELCRIN™ iQ 소재는 버진 수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하고자 하는 업계 및 소비자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빅 LNP™ ELCRIN™ iQ 제품은 전세계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다.

사빅

#기사분류[0104,종목분석]

ihs_buffett@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식투자 조기교육 필요할까? 이상하게도 한국에서 ‘주식투자’는 공공연한 금기어가 되어 있다. 주위 사람들에게 자식들에게 주식투자 공부를 시키자고 하면 대부분 집안 망한다고 손사래를 친다. 눈치없이 자꾸 이야기를 하면 기피인물이 되어 연락조차 뜸해진다. 대학에서 정식으로 주식투자 공부 좀 가르치자고 하면 대체로 교수들은 학생들에게 객장에 앉...
  2. [버핏 리포트]삼성SDI, 완성차社 폼팩터 다각화 & 사업부 매각 통한 이익률 개선에 주목-대신 대신증권이 11일 삼성SDI(006400)에 대해 소형전지에서의 부진은 중대형 전지에서 일부 상쇄될 전망이며 편광필름 사업부 매각에 따른 영업 이익률 개선과 완성차 업체의 폼팩터 확장 계획에 주목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4만원을 유지했다. 삼성SDI의 전일 종가는 36만9500원이다.최태용 대신증권 연구원은 "삼성SDI의 3..
  3. 에스텍, 전자장비와기기주 저PER 1위... 3.22배 에스텍(대표이사 강은순. 069510)이 10월 전자장비와기기주 저PER 1위를 기록했다.버핏연구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에스텍은 10월 전자장비와기기주 PER 3.22배로 가장 낮았다. 이어 삼지전자(037460)(2.88), 이어 백금T&A(046310)(3.54), 현우산업(092300)(4.21), 슈프리마에이치큐(094840)(4.51)가 뒤를 이었다.에스텍은 지난 2분기 매출액 1235억원, 영업이익 158억원...
  4. [버핏 리포트] HDC현산, 3분기 실적↓...광운대 역세권 사업으로 턴어라운드 전망-KB KB증권은 4일 HDC현대산업개발(294870)에 대해 3분기에는 수익성이 악화되며 당장의 실적은 예상치를 하회할 전망이지만, 4분기 광운대 역세권 사업은 회사 이익의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3만6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전일 종가는 2만1600원이다.장문준 KB증권 연구원은 "2024년 3분기 HDC...
  5. [버핏 리포트] CJ제일제당, 고수익 제품 비중 확대로 수익성 개선 기대-신한투자 신한투자증권이 11일 CJ제일제당(097950)에 대해 상반기 급격한 주가 상승 후 조정 국면이나 이를 적극적인 매수 기회로 활용할 수 있고, 4분기에는 주요 플랫폼 거래 재개에 따른 국내 가공식품 판매량 회복 전환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고, 목표 주가는 기존 46만원을 유지했다. CJ제일제당의 전일 종가는 28만7000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