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탐사봇] 섬유∙의류∙신발∙호화품 기업인 제로투세븐(159580)에 대한 증권사 보고서가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한경탐사봇의 탐색결과 최근 1주일 동안 발간된 증권사 보고서 가운데 SK증권의 서충우 애널리스트가 지난 10일 제로투세븐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가 조회수 341건을 기록하며 조회수가 가장 높았다.
제로투세븐이 조회수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에코마케팅(230360)(332건), 엘엠에스(073110)(275건), 에이치엘비(028300)(266건), 이노메트리(302430)(233건) 등의 순이었다.
제로투세븐은 패션, 코스메틱,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제로투세븐, 1Q 흑자전환하며 신고가
제로투세븐이 리포트 조회수 1위를 기록한 이유는 1분기 흑자전환하며 지난 14일 신고가(1만3700원)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제로투세븐의 최근 1년 주가 추이. [사진=네이버 증권]
제로투세븐의 올해 1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498억원, 21억원, 18억원으로 전년비 매출액은 31.75%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제로투세븐의 1분기 호실적은 코스메틱 부문의 궁중비책이 전년비 125% 증가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기 때문이다. 궁중비책은 면세점 및 티몰(쇼핑몰)에서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고 지난 4월 홍콩 최대의 헬스앤뷰티 스토어인 사사에서도 매출 1위 브랜드로 등극하며 제품력을 입증 받고 있다.
제로투세븐의 패션부문은 2014년 이래로 지속적인 영업적자를 기록하며 실적 부진의 주된 원인이었다. 그러나 지난해까지 진행된 적자 매장 정리 및 섀르반 브랜드 철수 등의 수익성 개선 사업을 통해 적자폭이 감소하고 있어 올해는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제로투세븐의 궁중비책. [사진=제로투세븐 홈페이지]
제로투세븐의 올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317억원, 176억원, 150억원으로 전년비 매출액은 32.17%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통상 패션과 코스메틱의 계절적인 성수기는 2∙4분기이다. 성수기 효과과 함께 두 부문의 양호한 실적 개선으로 인한 큰 폭의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
[이 기사는 한경닷컴과 버핏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탐사봇 알고리즘」에 기반해 작성됐습니다. 기사 관련 문의 (02) 6071-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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