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한국 주식 시장의 게임엔터테인먼트주 가운데 3분기 매출액 증가율 1위는 게임빌(063080)으로 조사됐다.
버핏연구소의 탐색 결과 게임빌의 3분기 매출액은 331억원으로 전년비 43.91%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네오위즈(095660)(25%), 조이시티(067000)(23.47%), 펄어비스(263750)(22.74%), 넷마블(251270)(17.83%), NHN(181710)(8.97%)등의 순이다.
게임빌은 모바일 게임의 제작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게임빌, 매출 대폭 증가
게임빌의 3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331억원, -19억원, 44억원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비 43.91%, -72.06%(적자축소)증가하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 했다.
게임빌의 3분기는 전분기 대비 매출액이 대폭 증가했다. 지난 6월 26일 국내에서 출시된 ‘탈리온’과 7월 17일에 출시된 ‘엘룬’의 매출 기여로 매출액 상승이 기대된다. 3분기 글로벌 평균 일매출액은 6억원, 8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게임빌의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게임. [사진=게임빌]
게임빌의 2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82억원, -59억원, 32억원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비 15.10%, 43.90%, 128.57% 증가했다.
게임빌의 2분기는 신작 성과가 온전히 반영되지 못하여 부진한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3분기의 매출 증가, 적자축소 그리고 11월 국내시장에 론칭 예정인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빅히트로 영업손익 흑자전환이 달성된다면, 신작모멘텀과 실적모멘텀이 동시에 작동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게임빌의 최근 1년 주가 추이. [사진=네이버 금융]
게임빌의 올해 2분기 기준ROE(자기자본이익률)는 0.40%이다. 18일 기준 PER(주가수익비율)은 263.07배, PBR(주가순자산배수)는 1.07배이며 동일업종 평균 PER은 -101.17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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