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대표이사 정성권)이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 1조360억원, 영업이익 1603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1.7%, 2680% 증가했다. 유가 상승으로 연료유류비가 82% 증가했으나 매출 증가로 전년비 큰 폭 흑자를 기록했다. 다만 당기순손실은 2084억원으로 외화환산손익 영향과 법인세 추정 비용 등으로 인해 전년비 적자 전환했다.
3분기 영업이익 흑자는 화물 사업이 이끌었다. 화물 사업 매출은 전년비 56% 증가한 7545억원으로 이는 아시아나항공 화물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코로나19 여파에서 세계 경제가 회복하자 해운물류가 적체될 정도로 글로벌 물동량이 급증했다. 이로 인해 장거리 화물노선 항공운임이 상승, 호실적을 내는 밑바탕이 됐다. 지역별로는 △미주 △동남아 △유럽 노선 매출이 전년비 각각 69%, 48%, 26% 증가했다. 주요 운송 품목은 △전자기계 및 부품류 △반도체 및 제조장비류 △전자상거래 물량 등으로 구성됐다.
여객부문은 트래블버블 협약과 위드 코로나로 재개되고 있는 국제선 매출액이 전년비 5% 증가한 1234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장거리 노선인 미주노선과 유럽 노선의 매출액이 전년비 19%, 13% 늘어나며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 아시아나항공은 해외여행 수요가 재개되는 것에 대비해 향후 △프랑크푸르트 △싱가포르 △방콕 △사이판 △괌 △후쿠오카 노선을 증편 및 운항재개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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