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범 연구원]
형지엘리트에서 전개하는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가 중국의 「빠우시냐우」 그룹과 손잡고 6조원 규모의 중국 교복 시장 공략에 나선다.
6일 형지엘리트는 패션그룹형지 본사에서 중국 패션업체인 빠우시냐우 그룹과 중국 교복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올해 안에 중국 현지에 합자법인 후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활용해 교복 제작 및 유통, 마케팅 등을 진행하게 된다.
빠우시냐우 그룹은 중국 내 5개의 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종합패션그룹으로, 현재는 패션 사업을 중심으로 부동산 및 금융 투자업무까지 전개하고 있는 기업이다. 5개의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상장 복장회사 및 창업투자회사, 4개의 국제 브랜드, 3개의 복장생산기지를 계열사로 두고 있다.
형지엘리트 측은 『빠우시냐우 그룹은 중국 정부가 제시한 교복 기준을 지키면서도 품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설명했다.
중국 교복시장 규모는 약 6조원으로 추정된다. 중국의 총 학생 수가 2013년 기준 약 1억9,100만명으로, 연 평균 신입생 5,500만여명과 재학생 일부가 한화 3만원 가량의 교복을 구매하는 것을 감안한 수치다. 최근 경제발전에 따른 교육 수요 증대로 사립학교 설립이 매년 10% 이상 늘어나는 등 교복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이란 전망이다.
형지엘리트 홍종순 대표는 『지난 2005년 업계 최초로 중국 쑹청화메이학교에 교복을 납품하며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인정 받아왔고, 빠우시냐우 그룹과의 전략적인 사업제휴를 통해 본격적으로 중국 사업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형지엘리트는 중국 교복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며 전일대비 870원(30.00%) 오른 3,770원에 장을 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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