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신현숙 기자] 컴투스(078340)컴투스(대표이사 송재준, 이주환)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역량을 강화한다.
컴투스는 글로벌 K-POP 공연 플랫폼 기업인 마이뮤직테이스트(대표이사 이재석)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지분 58.47%를 인수하고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팬들이 직접 원하는 도시에 아티스트 공연을 요청한다는 전략을 가진 국내 K-POP 공연 플랫폼 기업이다. 빅데이터를 통해 공연 수요를 예측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세계 각지에서 K-POP 공연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마이뮤직테이스트 플랫폼은 전 세계 100여개 이상 국가에서 휴대폰 번호 인증된 261만여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97% 이상이 해외 가입자로 이뤄져 있다. ‘BTS’, ‘EXO’,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등 K-POP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현재까지 37개국 58개 도시에서 350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한바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온라인 공연 개최 및 온라인 커머스 운영 등으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대한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 컴투스의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마이뮤직테이스트의 플랫폼 파워를 결합해, 지역 및 팬덤별 특성에 맞춘 온·오프라인 공연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양사는 메타버스향 공연 사업과 아티스트 및 공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NFT(대체불가토큰) 사업 등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한다. 마이뮤직테이스트의 플랫폼과 콘텐츠를 현재 컴투스가 개발 중인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와 연계해, 전 세계 팬들이 가상 현실을 통해서도 K-POP 공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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