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신현숙 기자] 카카오(035720)가 1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1조6517억원, 1587억원, 1321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3%, 0.7%, 450.6%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9.6%다.
카카오의 1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계절적 비수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8860억원을 기록했다. 톡비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 늘어난 4610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액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고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액은 전 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보였다. 포털비즈 매출액은 11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했다. 플랫폼 기타 부문 매출액은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페이의 안정적인 수익 확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3110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의 콘텐츠 부문 매출액은 76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늘었다. 스토리 매출은 국내, 북미에서 카카오페이지 원작 드라마 '사내맞선'을 필두로 한 플랫폼 거래액 상승과 더불어 일본 픽코마의 신규 라인업 확대로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갱신하며 전년 동기 대비 38% 성장한 2405억원을 기록했다. 뮤직과 미디어 매출액은 각각 2044억원, 7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89% 늘었다. 게임 매출은 24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오딘’의 대만 출시 효과는 올해 2분기 매출에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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