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미래 기자] 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이 올해 2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각각 2739억원, 131억원, 75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0.7%, 26.7%, 22.4% 증가했다.
부문별로는 HOME(홈) 수익이 1701억원(TV 1366억원, 인터넷 303억원, 인터넷전화 33억원), MVNO(이동통신망사업자) 수익이 409억원(서비스수익 378억원, 단말기수익 31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와 렌탈(할부판매) 등을 포함한 기타 수익은 6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다.
특히 케이블TV 및 인터넷 가입자가 증가세를 보였으며, MVNO 가입자도 늘어났다. 알뜰폰 핵심 고객층으로 부상한 MZ세대 소비특성에 맞춰 무인매장∙오픈마켓 중심으로 비대면 유통망을 늘리고 유심요금제 경쟁력을 강화했다.
기타수익은 미디어와 렌탈 사업의 성장으로 증가했다. 미디어 부문에서는 선거방송과 커머스 방송으로 지역정보 소통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케이블TV 지역채널만의 경쟁력을 확보했고, 종편∙PP와의 협업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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