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박상혁 기자]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와 KT(대표이사 구현모)가 고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동시에 나섰다.
LG유플러스와 KT는 숏폼 영상 기반의 보이는 통화연결음 서비스인 ‘V컬러링’ 요금제를 개편하고 신규 가입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V컬러링’은 고객(수신자)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통화연결 시까지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이동통신 3사는 지난 2020년 9월부터 V컬러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한 통신사와 관계없이 V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KT는 V컬러링 이용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일부 유료 콘텐츠 이용 시 부과되던 별도의 이용료를 없애고 기본 월정액으로 숏폼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월정액 개편과 함께 V컬러링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V컬러링 이용 고객은 발신자별 또는 시간대별로 상황에 맞는 영상 콘텐츠를 각각 설정할 수 있고 매번 번거롭게 설정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새로운 영상을 보여주는 ‘자동 설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동통신 3사는 V컬러링 서비스 개편에 맞춰 신규 가입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중 V컬러링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또 V컬러링의 모델인 걸그룹 ‘아이브(IVE)’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6일까지 V컬러링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0명을 대상으로 ‘IVE 포토카드’ 9종 중 2종을 증정한다. V컬러링 이용 고객은 ‘IVE 포카뽑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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