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한나 기자] 삼양식품(003230)이 올해 2분기 매출액 2553억원, 영업이익 273억원, 당기순이익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년비 각각 72.97%, 92.25%, 155.56% 증가했다.
삼양식품은 해외사업 호조로 올해 2분기 시장 전망치(컨센서스)를 넘어서는 호실적을 달성했다. 이 기간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0% 증가한 1833억원으로, 또 한 번 분기 최대 수출 실적을 갱신했다. 수출국과 불닭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한 것이 주효했다. 해외수출이 중국, 동남아 시장 중심에서 미주, 중동, 유럽 등 아시아 이외 시장으로 급속히 확산되면서 전반적으로 증가했고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등 현지 맞춤형 제품, 불닭소스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불닭 패밀리 브랜드를 구축했다.
수출국 및 불닭 포트폴리오 다변화 전략과 함께 물류난 완화, 고환율 등에 힘입어 올해 들어 수출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상반기 수출액이 3000억원을 돌파했고 지난해 연간 수출액(3885억원)에 근접했다. 내수 부문에서는 비빔밀면, 열무비빔면 등 여름 시즌 제품과 짱구 캐릭터 스티커 띠부씰로 큰 인기를 얻은 스낵 짱구, 불닭소스 등을 앞세워 전년 동기 대비 19.4% 성장한 7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삼양식품은 이날 1주당 800원의 중간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배당금총액은 59억8097만원이다. 앞서 삼양식품은 지난 6월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중간배당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아울러 삼양식품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라면을 기부했다. 삼양식품은 서울 등 수도권에 집중된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5000여개의 라면과 냉동제품을 전달했다. 이재민 구호를 위한 제품은 큰컵삼양라면, 컵불닭볶음면 등 바로 취식할 수 있는 용기면 제품과 떡갈비, 함박스테이크 등 냉동제품으로 총 390박스로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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