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구 연구원]
NHN엔터테인먼트는 올해 1분기 매출액 2,036억원, 영업이익 92억원, 당기순이익 245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이 가운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47.4%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
NHN엔터테인먼트가 5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모바일 게임 부문의 성장이 있었기 때문이다. 1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7% 증가한 727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했고, 「프렌즈팝」의 꾸준한 성장세와 「요괴워치 푸니푸니」의 분기 온기 반영 효과가 더해졌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60%까지 확대됐고,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보면 한국이 44%, 해외가 56%로 해외 비중이 한국을 추월, 글로벌 원빌드 전략의 성과가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기타매출은 전분기 대비 18.8% 감소, 전년동기 대비 169% 증가한 822억 원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에이컴메이트와 1300K 등 커머스에서 386억 원,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사업에서 193억 원,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에서 175억 원이며, 페이코(PAYCO)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부문은 68억 원으로 집계됐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모바일 게임 분기 매출이 사상 최대를 경신하는 등 게임 사업에서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발현되고 있다』며 『페이코와 엔터테인먼트, 쇼핑, 기술, 광고 등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부문에서도 각 사업 간 유기적인 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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