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김미래 기자] 오리온(271560)은 올해 3분기 매출액 7411억원, 영업이익 121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18.5%, 6.6% 증가했다.
글로벌 인플레이션에 따른 경기 침체 등 비우호적 경영환경이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 전 법인이 경쟁력 있는 신제품 출시와 현지 시장 상황에 대응하는 영업 전략을 펼치며 실적이 개선됐다. 원재료 공급선 다변화, 생산효율 개선 및 매출 확대를 통해 제조원가 상승 압박을 극복하며 영업이익도 성장했다.
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17.6% 성장한 2360억원, 영업이익은 13.2% 성장한 332억원을 달성했다. ‘닥터유’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비 25% 증가하는 등 전 카테고리가 성장세를 지속했다. 또 원부재료 가격 및 에너지 비용이 상승하면서 제조원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6%p 가까이 급등했으나, 해외법인 매출 상승에 따른 로열티 수익이 30여억원 증가하고 수출물량 확대에 따른 추가 이익이 발생하면서 영업이익도 개선됐다.
4분기에도 감자, 유지류 등 주요 원재료 가격 및 에너지 비용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인한 제조원가 압박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익성을 방어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아울러 비스킷, 스낵, 젤리, 마켓오네이처 등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음료사업도 ‘닥터유 제주용암수’만의 차별화된 제품 속성을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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