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이상협 기자] 농심(대표이사 박준 이병학)이 미국 제2공장 가동으로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이에 북미(미국, 캐나다) 법인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농심은 올해 북미 지역에서 전년비 23% 성장한 4억8600만달러(추정치)로 사상 최대실적이 예상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신라면의 브랜드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제2공장 가동으로 공급량이 늘어나 성장세에 탄력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농심은 그동안 미국 시장 성장세를 감안해 제2공장 설립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제1공장 생산량이 포화상태에 달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한국에서 수출까지 동원하며 제품을 공급한 바 있다.
농심 미국 제2공장은 봉지면 1개, 용기면 2개 고속라인을 갖추고, 신라면 등 그동안 공급이 부족했던 제품의 대량생산기지가 돼 전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올해 북미 시장 성장을 이끈 대표제품은 ‘신라면’이었다. 신라면(봉지) 매출액은 83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돼 전년비 36%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육개장사발면과 신라면블랙(봉지) 매출액도 전년 대비 각각 37%, 20% 오르며 전체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
농심은 올해 미국의 주요 유통채널인 대형마트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월마트 매출액은 전년비 42% 올랐고 크로거, 샘스클럽 매출액도 각각 31%, 89% 증가했다. 농심의 올해 해외 매출액(법인+수출)은 전년비 9% 성장한 12억4990만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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