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신현숙 기자] 국내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가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가 브랜드 지식재산권(IP)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를 NFT로 발행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타갤럭시아’ 운영사 갤럭시아넥스트는 지난 9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NFT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플랫폼을 연동하고 ‘카페24 스토어’에서 메타갤럭시아 NFT 판매 서비스를 오픈했다. NFT 판매 서비스를 시작으로 NFT를 활용한 마케팅 협력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미지=갤럭시아머니트리]
고객들은 카페24 스토어에서 각 브랜드 쇼핑몰에 특화된 디지털 콘텐츠 NFT를 확인하고 연동돼 있는 ‘메타갤럭시아’에서 NFT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들은 상품이나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NFT 판매 수익을 추가적으로 확보할 수 있으며 마케팅 수단으로 NFT를 활용할 수 있다.
‘메타갤럭시아’는 올 상반기부터 대기업들과 활발한 협업을 통해 각 브랜드 NFT를 발행하고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번 카페24와의 협업은 이커머스를 운영하는 중소형 기업들에게도 NFT 마케팅을 확대했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각 기업 회원들은 브랜드 NFT를 판매하거나 NFT 멤버십을 운영하는 등 새로운 마케팅 수단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관심종목]
094480: 갤럭시아머니트리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