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홍순화 기자] 교촌에프앤비(33977)가 미식의 나라로 알려진 대만 시장에 K-치킨 알리기에 나섰다.
13일 교촌에프앤비는 대만 3대 대표 외식기업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은 대만을 대표하는 3대 F&B 그룹 중 하나로 전세계 25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대만은 한국 드라마, 영화, K-POP 등 한류 인기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교촌은 이번 ‘라카파(La Kaffa) 인터내셔널 그룹’과의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K-치킨의 맛을 현지에 알릴 계획이다. 또, K-소스, 간편식, 수제맥주 유통 등도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과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교촌은 세부 조건 및 협의를 거쳐 마스터프랜차이즈 본 계약(MFA)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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