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이상원 기자] 이동통신 3사는 마케팅 메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적용해 발송할 수 있는 'RCS(일반 문자메시지(SMS)보다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는 메시지 규격)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RCS 이미지 템플릿’은 이미지&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형(가로), 썸네일형(세로), SNS형, SNS형(중간버튼) 총 6가지 메시지 유형을 지원하고, 이를 활용해 기업이나 소상공인은 마케팅 대상이나 내용에 맞춰 메시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모델이 'RCS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이동통신 3사]
이번 서비스는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비용이 34% 낮게 제공돼,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일반 문자메시지보다 높은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이동통신 3사가 지난해 10~11월까지 발송된 400만건의 RCS를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 일반 문자 대비 약 1.71배 마케팅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동통신 3사는 이달부터 5월까지 4개월 동안 ‘RCS 이미지 템플릿’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무료 이미지 제작 지원 이벤트도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관심 종목]
017670: SK텔레콤, 030200: KT, 032640: LG유플러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