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이승윤 기자] 엔씨소프트(036570)의 MMORPG ‘리니지M’이 15일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22일 이후 요정 클래스(직업) 리부트,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거래소 시세 조회 시스템, ’오림의 흔적’ 시즌2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요정’ 클래스 이용자는 속성 화살을 소환해 원거리 방어 능력을 무력화시키는 ‘엘리멘탈 애로우’, 마법의 신발을 착용해 고유 비전 스킬을 활성화하는 ‘엘븐 윙 슈즈’, 대상을 ‘물 감옥’에 가둬 행동에 제약을 주고 회피율을 낮추는 ‘아쿠아 프리즌’, ’물 감옥’의 효과를 강화하고 ‘아쿠아 샤크’를 소환해 상대의 HP를 빼앗는 강화 스킬 ’아쿠아 프리즌(스피릿)’ 등 신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버프 스킬 '이뮨 투 함'의 성능을 높인 ‘이뮨 투 함(에이션트)’ 등의 신규 스킬, 소환수를 통해 자신을 보호하는 ‘서먼 가디언’, 피격 대상이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없도록 하는 저주 효과가 추가된 ‘다크스타’ 등 리뉴얼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M은 공식 홈페이지와 퍼플에서 아이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거래소 시세 조회’ 시스템, 새로운 스킬과 콘텐츠로 돌아온 서바이벌 ‘오림의 흔적 시즌2’, 성장형 특수 던전 ‘알비노 분지’ 등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21일까지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마르바의 보급 상자’, ‘마르바의 성장 지원 상자’ 중 1종의 보상을 선택해 기존 서버,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각각 받을 수 있다.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시즌패스] 슈팅 스타’를 진행하면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을 얻고 선물 사용 시 ‘TJ 쿠폰 – 룬 복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M은 20일 오후 8시에 업데이트 기념 생방송 ‘인사이드M – 요정마을 봄소풍’을 진행해 개발진이 직접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방송 중 게임 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관심 종목]
036570: 엔씨소프트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