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신현숙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이하 MS)와 함께 손잡고 영국 런던과 미국 뉴욕 중심가에서 ‘게이밍 허브’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MS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깊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런던과 뉴욕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체험 센터(Microsoft Experience Center, 이하 MEC)’에 삼성 스마트 TV와 게이밍 모니터를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8일에 오픈한 런던 MEC의 게이밍 허브 체험존에는 98형 Neo QLED 4K를 비롯해 오디세이 아크∙오디세이 G3 등 게이밍 모니터를 설치했다. 체험존을 찾은 방문객들은 엑스박스의 글로벌 기대작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를 비롯해 △비행 조종 시뮬레이터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슈팅게임 ‘포트나이트’ △리듬 액션 게임 ‘하이-파이 러쉬’ 등 엑스박스의 추천 타이틀을 플레이해볼 수 있다. 아울러 24일 오픈한 뉴욕 MEC의 게이밍 허브 체험존에는 85형 ‘Neo QLED 8K TV’, 55형 ‘Neo QLED 4K TV’와 27형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5’가 설치됐다. 체험존 방문객들은 컨트롤러만 있으면 별도의 콘솔 기기나 다운로드 없이도 초고화질의 Neo QLED TV와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를 통해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앞서 삼성전자와 MS는 지난해 6월 게이밍 허브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엑스박스(Xbox) 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삼성 스마트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별도의 기기 연결이 없이도 삼성 ‘게이밍 허브(Gaming Hub)’를 통해 ‘엑스박스(Xbox) 게임 패스’를 구독, 100여개의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V 업계에서 ‘엑스박스 앱’을 제공하는 것은 삼성전자가 최초다. 삼성 게이밍 허브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로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 저장 공간의 할애 없이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최근에 실행한 게임 △추천 게임 △게임 관련 동영상 △인기 신작의 트레일러 등 관련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서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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