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이승윤 기자] 현대리바트(079430)가 프리미엄 제작 인프라와 차별화된 디자인, 최고급 원자재 등을 접목한 고품격 가구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는 프리미엄 가구 라인 '리바트 마이스터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왼쪽부터 노체 침대, 쿠스 소파. [사진=현대백화점]
마이스터 컬렉션은 현대리바트의 최상위 프리미엄 가구 라인으로 월넛(호두나무), 애쉬(물푸레나무), 버치(자작나무) 등 최고급 천연 원목을 적용했다. 또 현대리바트 프리미엄 가구 개발 연구실 ‘마이스터 랩’에서 모든 제품을 개발, 생산한다.
현대리바트는 지난해 '품질 고급화를 통한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도약'을 목표로 45년 경력의 원목가구 제조 장인과 가죽 패브릭 등 각 부분별 장인급 기술 전문가 약 20명으로 구성된 '마이스터 랩'을 신설했다. 마이스터 랩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가구 전문가와 함께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명품 가구의 필수 요소인 원목 곡면 가공 기술을 구현하는 ‘5축 CNC 머신’ 등 30여 종의 고기능 설비를 갖추고 있다.
마이스터 컬렉션 한 제품 생산에는 원목 가공·패브릭·가죽 등 각 소재나 공정별 장인 10여 명이 참여한다. 전문가가 모든 생산 공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생산 소요 시간이 한 제품당 최소 3주 이상 걸린다.
이번에 첫선을 보이는 마이스터 컬렉션 제품은 침대 및 소파 8종이다. 침대는 '노체’, '플로랄' 등 4종으로 노체 침대는 헤드보드 양쪽 사이드를 최고급 수종인 천연 월넛 원목을 사용했다. 총 4종을 선보이는 마이스터 컬렉션 소파는 실내 인테리어의 핵심 오브제가 될 수 있도록 강렬한 디자인과 색상을 갖췄다.
현대리바트는 이번에 선보인 침대 프레임 및 소파 8종을 시작으로 연내 식탁·티테이블 등 총 15종의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마이스터 컬렉션은 더현대 서울 등 전국 리바트 토탈 12개 전시장을 비롯, 공식 온라인몰 리바트몰에서 선보인다.
[관심 종목]
079430: 현대리바트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