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LG생건 ‘오휘’, ‘숨’, ‘글린트’ 공식 D2C 쇼핑몰 구축...총 12개 지난해 6개 추가
  • 이승윤 기자
  • 등록 2024-01-22 14:12:31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 엔터프라이즈 활용, 고객 친화적 기능 다양화
  • 회원 맞춤 혜택 및 멤버십 연동...충성 고객 증대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LG생활건강의 공식 쇼핑몰을 지난해 이어 지속적으로 구축하며 브랜드 운영 전략을 지원한다. 최근까지 총 12개의 쇼핑물을 지원했다.


카페24는 22일 LG생활건강의 ‘오휘’, ‘숨’, ‘글린트’ 등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배우 손석구가 LG생활건강 브랜드 오휘(OHUI)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카페24]

지난해에는 ‘프레시안’, ‘임프린투’ 등 6개 브랜드의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


오휘, 숨, 글린트 쇼핑몰은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구현했다. 먼저 LG생활건강 고객 멤버십 엘케어멤버스와 각각 실시간으로 연동했다. 엘케어멤버스는 온∙오프라인에서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혜택과 포인트가 쌓이는 서비스로 이번에 구축한 쇼핑몰에 방문하는 고객도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여러 종류의 회원 등급을 지정하고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도 적용했다. 회원 등급에 맞춰 상품 구매액의 3~7% 포인트를 부여하고 정기적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은 신규 가입하거나 기념일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과 연동해 주문 및 배송 현황을 고객에게 알림톡 메시지로 안내하는 등 고객관계관리 체계도 갖췄다. 이를 통해 재구매율이 높은 고객을 빠르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직관적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도 최적화했다. 오휘는 고객이 단품보다 세트를 더 선호하는 것에 착안해 ‘스페셜 세트’ 카테고리를 메인 메뉴로 배치하고 이벤트 배너를 쇼핑몰 곳곳에 배치했다. 또 ‘디에이징 피부과학’이라는 브랜드 지향점을 강조하기 위해 별도의 스토리 페이지를 열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축적된 브랜드 광고와 소식을 확인 할 수 있는 ‘갤러리’, ‘뉴스’ 등의 카테고리와 각종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공식 D2C 쇼핑몰을 통해 매출이 상승하고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는 LG생활건강의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버핏연구소'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장마감] 코스피 0.84%↓(2697.67), 코스닥 0.26%↓(734.35) 30일 코스피는 전일비 22.97포인트(0.84%) 하락한 2697.67로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6035억원, 165억원 순매도했고 개인은 6020억원 순매수했다. 코스닥은 전일비 1.94포인트(0.26%) 하락한 734.35로 마쳤다. 이날 개인과 기관은 각각 1027억원, 48억원 순매수했고 외국인은 1134억원 순매도했다.이재원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코스피는 "미 정치 불..
  2. [버핏 리포트] 케이엠더블유, 트럼프 광대역 주파수 할당 촉구 주목...4Q 빅사이클 진입 기대 ↑ -하나 하나증권이 케이엠더블유(032500)에 대해 양호한 미국 수출 흐름, 본사 영업비용 감소, 미국에서의 대규모 주파수 경매로 인한 수혜 등 분기 실적이 저점을 통과해 향후 매출액 증가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만5000원을 유지했다. 케이엠더블유의 전일 종가는 8790원이다.케이엠더블유(KMW)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261..
  3. [버핏 리포트] 에스엠, TME와 협약으로 중국 경쟁력 확보…목표주가↑-NH NH투자증권은 30일 에스엘(041510)에 대해 TME와의 전략적 협업에 힘입어 높은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갖추게 됐다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7만원으로 상향했다. 에스엠의 전일종가는 13만7400원이다.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스엠의 2분기 매출액은 2728억원(YoY +8%), 영업이익은 409억원(YoY +65%)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
  4. [이슈 체크] 에너지 장비 및 서비스, 국제유가 전망 유진투자증권 황성현. 2025년 5월 30일.올해 하반기 국제유가는 62달러/배럴로 기존과 동일하게 전망된다. 누적된 지정학 이슈의 피로감과 미, 중 관세 전쟁 유예 등의 이슈로 투기 수요 감소, 유가 횡보가 지속되고 있다. 이런 추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 판단하며 OPEC+의 공격적인 증산 정책이 결정될 경우 본격적인 유가 하락이 이어질 것이...
  5. [버핏리포트] KT&G, ‘방어주’ 이상의 가치…해외 성장·주주환원 주목 - 유안타 유안타증권이 30일 KT&G(033780)에 대해 해외 수출 성장, 하반기 신형 디바이스 출시, 국내 시장 안정적인 현금창출 및 글로벌 상위 수준의 주주환원 정책이 진행, ’방어주’ 그 이상의 가치를 보이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신규 평가했다. KT&G의 전일 종가는 12만1000원이다.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KT&G 커버리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