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LG생건 ‘오휘’, ‘숨’, ‘글린트’ 공식 D2C 쇼핑몰 구축...총 12개 지난해 6개 추가
  • 이승윤 기자
  • 등록 2024-01-22 14:12:31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 엔터프라이즈 활용, 고객 친화적 기능 다양화
  • 회원 맞춤 혜택 및 멤버십 연동...충성 고객 증대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LG생활건강의 공식 쇼핑몰을 지난해 이어 지속적으로 구축하며 브랜드 운영 전략을 지원한다. 최근까지 총 12개의 쇼핑물을 지원했다.


카페24는 22일 LG생활건강의 ‘오휘’, ‘숨’, ‘글린트’ 등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배우 손석구가 LG생활건강 브랜드 오휘(OHUI)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카페24]

지난해에는 ‘프레시안’, ‘임프린투’ 등 6개 브랜드의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


오휘, 숨, 글린트 쇼핑몰은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구현했다. 먼저 LG생활건강 고객 멤버십 엘케어멤버스와 각각 실시간으로 연동했다. 엘케어멤버스는 온∙오프라인에서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혜택과 포인트가 쌓이는 서비스로 이번에 구축한 쇼핑몰에 방문하는 고객도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여러 종류의 회원 등급을 지정하고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도 적용했다. 회원 등급에 맞춰 상품 구매액의 3~7% 포인트를 부여하고 정기적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은 신규 가입하거나 기념일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과 연동해 주문 및 배송 현황을 고객에게 알림톡 메시지로 안내하는 등 고객관계관리 체계도 갖췄다. 이를 통해 재구매율이 높은 고객을 빠르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직관적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도 최적화했다. 오휘는 고객이 단품보다 세트를 더 선호하는 것에 착안해 ‘스페셜 세트’ 카테고리를 메인 메뉴로 배치하고 이벤트 배너를 쇼핑몰 곳곳에 배치했다. 또 ‘디에이징 피부과학’이라는 브랜드 지향점을 강조하기 위해 별도의 스토리 페이지를 열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축적된 브랜드 광고와 소식을 확인 할 수 있는 ‘갤러리’, ‘뉴스’ 등의 카테고리와 각종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공식 D2C 쇼핑몰을 통해 매출이 상승하고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는 LG생활건강의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버핏연구소'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버핏 리포트] 롯데웰푸드, 코코아 가격 하락 시작…인도 법인 성장까지 더해져 마진 반등 본격화 - 한국 한국투자증권은 21일 롯데웰푸드(280360)에 대해 글로벌 코코아 가격이 톤당 5000달러 아래로 내려오며 원가 부담이 완화되고, 내수·해외 가격 인상 효과가 더해지면서 4분기부터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 17만원을 제시했다. 롯데웰푸드의 전일 종가는 12만3700원이다.강은..
  2. [버핏 리포트] 대한조선, 내년 영업이익률 25.6%로 역대 최대치 전망 ...탱커선 호황기 누리며 기대감 증폭 - DS DS투자증권은 28일 대한조선(439260)에 대해 국내 최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대한민국 수익성 1등 조선사’ 로 탱커선 호황기를 누리는 중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2000원을 제시했다. 대한조선의 전일 종가는 6만7300원이다.김대성 DS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3분기 국내 최대 영업이익률(24.3%)을 .
  3. 오리콤, 광고주 저PER 1위... 6.43배 오리콤(대표이사 박병철 정승우. 010470)이 11월 광고주 저PER 1위를 기록했다.버핏연구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오리콤이 11월 광고주 PER 6.43배로 가장 낮았다. 이어 인크로스(216050)(7.11), 이노션(214320)(8.66), 이엠넷(123570)(9.62)가 뒤를 이었다.오리콤은 지난 3분기 매출액 558억원, 영업이익 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0.14%, 영업이익은 75% 감소...
  4. 소맥 가격, 올 한해 글로벌 풍작으로 하락세... 빵 가격은 여전히 고공행진 올 한해 동안 국제 소맥(wheat) 가격이 글로벌 풍작으로 하락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버핏연구소가 최근 10년(2015. 1~2025. 11) CBOT(시카고상품거래소) 자료를 바탕으로 조사한 결과 국제 소맥 선물 가격은 11월 13일 기준 부셸 당 535.75 센트로 올해 1월 초 대비 10.7% 하락했다. 2월 초 615센트로 최고점을 찍기도 했으나 이후 기록적인 공급 증가 전...
  5. [버핏 리포트] KSS해운, 3Q 누적 매출액 4139억 ...주가상승 관건은 주주환원 – 하나 하나증권은 21일 KSS해운(044450)에 대해 액화석유가스(LPG) 및 암모니아 운송에 특화된 선사로서 안정적인 수익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암모니아 시장 개화 전까지는 주주환원 확대 여부가 주가를 좌우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KSS해운의 전일 종가는 9460원이다.안도현 하나증권 애널리스트는 “KSS해운이 3분기 누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