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PC '배스킨라빈스', AI 활용 차세대 혁신매장 워크샵 오픈...직제조·혁신 제품 첫선
  • 이승윤 기자
  • 등록 2024-02-19 11:46:43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 인공지능 기술 접목한 신제품 ‘딥 플레이버’ 선보여...고객 의견 청취 등 R&D 센터 기능 수행
  •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 운영…아이스크림에 대한 전문·프라이빗 체험 제공
  • 플레이버, 쉐프가 직접 제조한 아이코닉한 비주얼 케이크 눈길

SPC(대표이사 황재복) 브랜드 배스킨라빈스가 인공기술을 포함해 차세대 제품 연구개발 역량을 선보이는 실험과 창조의 공간을 신설했다.


배스킨라빈스는 본사 사옥인 SPC2023(강남구 논현로 201) 1층에 111m2, 99석 규모로 지어진‘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실내 전경.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워크샵은 지금까지의 배스킨라빈스 기술력이 담긴 직제조 제품들과 본사 기획자와 연구원들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곳이다.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의견을 청취해 가맹점 확대 적용을 테스트하는 등 연구개발 센터로 운영될 계획이다.


워크샵은 3가지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워크샵 전용 플레이버와 베스트 셀러 플레이버 등 총 48종의 플레이버가 스토리와 함께 준비된 스토리 존, 쉐프가 직접 제조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이는 케이크 존, 이탈리안 정통 젤라또 12종과 나만의 토핑을 올려 즐길 수 있는 ‘젤라또 라이브 스테이션’이 있는 버라이어티 존이 있다.


워크샵에서 챗GPT를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생성형 AI로 제품 비주얼을 그리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 ’배스킨라빈스 AI NPD 시스템’을 최초로 시범 운영한다. 워크샵 매장에서만 접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으로서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 기반 인공지능을 접목해 신제품 ‘딥 플레이버’를 매달 선보이고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며 기술혁신을 확대할 전략이다. 또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를 운영한다. '닥터'는 소비자 취향에 맞는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추천하고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스토리를 일대일로 설명해준다. 배스킨라빈스는 상반기 중 닥터와 함께 ‘아이스크림 도슨트’ 프로그램을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아이스크림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SPC의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과 협업해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고객 빅데이터를 통해 선호 플레이버를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제품을 워크샵 매장에 출시했다. '와사비', '크렘브뢸레'처럼 실험적인 플레이버를 포함해 기존 '그린티' 플레이버를 변주한 ‘그린티 오렌지 자스민’, ‘그린티 얼그레이’ 등을 만날 있다. 동물, 과일, 캐릭터 등을 달걀 모양의 케이크로 형상화해 만든 워크샵 매장 시그니처 메뉴 ‘에그 케이크’ 라인업도 최초로 공개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워크샵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 등 차세대 기술을 접목한 신제품을 처음 선보여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배스킨라빈스의 미래를 제시하는 R&D센터 기능을 담당할 것”이라며 “워크샵 매장에서 아이스크림을 매개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버핏연구소'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버핏 리포트]효성티앤씨, 경쟁사 대비 높은 수익성...주가는 아쉬워 - 신한 신한투자증권이 19일 효성티앤씨(298020)에 대해 단기 모멘텀 부재에도 글로벌 1위 경쟁력과 차별화된 수익성으로 디스카운트가 곧 해소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4만원으로 '하향'했다. 효성티앤씨의 전일종가는 22만3000원이다. 이진명 신한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효성티앤씨가 미중 관세 관련 수요 ...
  2. [환율] 위안-달러 7.1110위안 … 0.11%↑ [버핏연구소] 19일 현재 서울외환시장에서 거래되는 위안/달러 환율은 7.1110위안(으)로, 전일비 0.11% 상승세를 보였다.[...
  3. [버핏 리포트]녹십자, '알리글로' 미국 매출액 1억 달러 달성 전망… 영업이익률 20% – IBK IBK투자증권은 19일 녹십자(006280)에 대해 알리글로가 미국 시장에 안착하며 매출액 1억 달러와 영업이익률은 20%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9만원을 제시했다. 녹십자의 전일 종가는 13만1800원이다.정이수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녹십자 핵심 품목인 선천성 면역결핍증 치료제 ‘알리글로&rsquo...
  4. 삼지전자, 통신장비주 저PER 1위... 3.39배 삼지전자(대표이사 박두진 이태훈. 037460)가 9월 통신장비주 저PER 1위를 기록했다.버핏연구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지전자가 9월 통신장비주 PER 3.39배로 가장 낮았다. 이어 로스웰(900260)(3.46), 현대에이치티(039010)(4.82), 유비쿼스(264450)(6.9)가 뒤를 이었다.삼지전자는 지난 2분기 매출액 1조550억원, 영업이익 29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매출액.
  5. [버핏 리포트] LG디스플레이, OLED 중심 체력 확보로 리레이팅 기대 – 키움 키움증권은 19일 LG디스플레이(034220)에 대해 OLED 중심의 안정적인 이익 체력을 확보하며 디레이팅 요인이 해소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만3000원에서 1만6000원으로 상향했다. LG디스플레이의 전일 종가는 1만3090원이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