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이 어도비(ADBE)의 PDF 및 디지털 마케팅 AI 기능 탑재가 2분기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전했다. 어도비는 2분기 매출액 53억1000만달러(YoY +10%, 약 7조3681억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기존 예상치(52억9000만달러)를 뛰어넘는 호실적이다.
김수진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이번 분기 실적에 큰 영향을 준 것은 PDF에 탑재된 '애크로뱃 AI 어시스턴트'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의 'AEP AI 어시스턴트'였다"며 "이를 통해 기업 이용자들 중에 더 비싼 요금제로 이동하는 비중이 늘었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독 요금제도 지난해 9월 파이어플라이 요금제를 공식 출시하며 인상했고, 기능 추가와 함께 점차 신규 유저도 늘고 있다. 이번 분기 SMB와 신흥국에서의 신규 수요도 견조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어도비가 연간 매출액 215억달러(약 29조8500억원)를 벌어들일 것으로 추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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