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대표이사 오세철 정해린 이재언)이 지난 2분기 매출액 11조50억원, 영업이익 900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각각 4.0%, 16.6% 증가했다. 회사는 글로벌 불확실성 확대 및 경영 환경 변화에도 부문별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와 수익성을 바탕으로 견조한 실적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건설부문은 매출액 4조9150억원, 영업이익 283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640억원 늘었고, 영업이익은 220억원 줄어들었다. 다만 국내외 대형 프로젝트 공정 호조로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는 동시에, 안정적 공사 수행을 바탕으로 수익성도 평년 수준 방어에 성공했다.
상사 부문은 매출액 3조3990억원, 영업이익 72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1170억원, 420억원 감소했다. 회사는 불안정한 대외 환경 및 철강 수요 둔화 등의 영향이 있다고 설명하는 한편 구리 트레이딩 물량 확대로 전분기 대비해서는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패션부문은 매출액 5130억원, 영업이익 52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110억원, 50억원 감소한 실적이다. 최근 패션시장 소비심리 위축과 비수기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한 것으로 풀이된다.
끝으로 리조트 부문은 매출액 1조210억원, 영업이익 66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920억원, 170억원 증가한 실적이다. 회사는 외부 IP(지식재산권)와의 콜라보 및 입장객 증가와 식음 사업 호조로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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