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구 연구원]
지난해 제주소주를 인수한 신세계 그룹은 「푸른밤」 브랜드를 통해 국내 소주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11일 센세계그룹은 지난해 인수한 제주소주의 소주 브랜드명을 「푸른밤」으로 정하고 출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9월 이마트 전국 유통망을 기반으로 전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푸른밤」은 휴식, 순수함 등 제주도가 지닌 감성적 이미지에 제주도에 대한 추억과 낭만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첫 모델은 씨스타 출신의 가수 소유씨를 선정했다. 소유의 건강하면서도 솔직하고 털털한 모습이 「푸른밤」과 잘 어울리고, 또 소유가 제주도 출신이라는 점도 높이 평가됐다.
블라인드 테스트 등 다양한 상품 개발과정을 통해 기존 상품(곱들락, 산도롱)의 단점으로 꼽힌 강한 알콜 향과 목 넘김을 대폭 개선해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맛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제주소주의 새 브랜드명이 결정된 만큼 출시를 위한 상품 개발 및 생산, 마케팅 등 각 분야에 걸친 준비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12월, 이마트가 지분 100%를 취득하는 형식으로 제주소주를 인수했다. 이후 설비 확충 등을 위해 지난달 100억원을 추가로 출자하는 등 지금까지 모두 250억원을 투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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