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쉑쉑버거 오픈 1주년...여전한 인기
  • 김진구 기자
  • 등록 2017-07-26 15:50:14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김진구 연구원]

쉑쉑버거

지난해 7월 22일 미국 뉴욕의 명물 버거로 알려진 「쉑쉑버거」(쉐이크쉑) 강남점이 오픈했다. 초반 반짝 흥행에 그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청담점, 두타점, 분당점 등 연이어 체인점을 오픈했다.

지난 22일 쉐이크쉑이 강남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영업을 시작한 지 1년이 지났다. 당시 쉐이크쉑은 뉴욕 명물 버거를 국내에서 먹을 수 있다는 입소문이 돌며 큰 화제를 모았다. 퇴약볕에도 대기줄이 줄지 않는 낯선 풍경으로 햄버거를 잘 안 먹던 사람들의 관심까지 끌어당겼다.

쉐이크쉑을 국내에 들여온 SPC그룹에 따르면 1년 간 국내에 있는 4개(강남대로점, 청담점, 동대문두타점, 분당점) 매장에서 판매된 버거의 누적 판매량은 약 120만개다. 누적 방문객 수는 150만명에 달했다. 매일 버거를 3,000개 이상씩 팔고, 하루 평균 3,750명이 찾아온 셈이라고 SPC는 설명했다.

오픈 초기만 하더라도 인기는 금방 시들 것이라고 예상됐으나, 지난해 말 청담점에 이어 올 4월과 5월에 각각 동대문 두타점과 분당AK플라자 내 분당점까지 오픈했다. 여기에 다음달에 개장하는 스타필드 고양과 내년 1월에는 인천공항에 추가로 매장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

쉐이크쉑의 꾸준한 인기는 SPC삼립에 큰 호재다. SPC삼립은 자회사인 SPC GFS를 통해 양상추, 토마토 등 햄버거에 들어가는 신선식품은 물론, 번(빵)을 공급하고 있다. 이에 지난 1분기 SPC삼립의 식품유통부문(SPC GFS 포함) 매출은 2,5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뛰었다. 매출 비중도 51%로 처음 절반을 넘겼다.

업계 관계자는 『쉐이크쉑이 패스트푸드로만 여겨졌던 햄버거에 '파인캐주얼' 콘셉트를 도입하면서 수제버거가 새로운 외식장르로 자리잡았다』며 『덕분에 파리크라상이 2025년 외식사업 매출 목표 2,0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hs_buffett@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버핏 리포트] 포스코홀딩스, 철강·리튬 동반 상승 임박...목표가↑-NH투자 NH투자증권이 31일 포스코홀딩스(005490)에 대해 향후 철강은 중국 부양책 영향, 리튬은 공급 제한 영향으로 가격 상승이 전망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고, 목표 주가는 기존 51만원을 유지했다. POSCO홀딩스의 전일 종가는 34만원이다. 이재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포스코홀딩스의 매출액은 18조3210억원(YoY -3.4%), 영업...
  2. 바텍, 건강관리장비와용품주 저PER 1위...6.35배 바텍(대표이사 김선범. 043150)이 11월 건강관리장비와용품주 저PER 1위를 기록했다.버핏연구소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텍은 11월 건강관리장비와용품주 PER 6.35배로 가장 낮았다. 이어 레이언스(228850)(6.47), 디알젬(263690)(7.55), 세운메디칼(100700)(8.41)가 뒤를 이었다.바텍은 지난 3분기 매출액 873억원, 영업이익 12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3. CJ CGV, 3Q 매출액 5470억 전년比 34.9%↑..."CJ올리브네트웍스 시너지가 실적 견인" CJ CGV(대표이사 허민회, 079160)가 올해 3분기 매출액 5470억원, 영업이익 32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9%, 5.2% 증가했다. 지난 6월 자회사로 편입된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시너지가 본격화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올리브네트웍스는 매출 1830억원, 영업이익 164억원을 기록했다. 대외사업 수주 확대 및...
  4. 네이버, 3Q 매출액 2.7조 전년동기 比 11.1%↑..."검색 및 광고사업 호조"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최수연, 035420:NAVER)가 3분기 매출액  2조7156억원, 영업이익 525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11.1%, 38.2% 상승했다. 숏폼, 피드 서비스를 통한 체류시간 광고 상품 개선 등으로 발생한 검색 및 광고사업의 호조세가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
  5. 코웨이, 3Q 매출액 1.1조 전년比 9.2%↑..."동남아 매출이 성장 견인" 코웨이(대표이사 서장원, 021240)가 3분기 매출액 1조1003억원, 영업이익 207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K-IFRS 연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2%, 6% 증가한 수치다. 코웨이는 3분기 국내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9% 증가한 6608억원이라고 밝혔다. 이는 여름철 아이콘 얼음정수기 판매 확대와 비렉스(BEREX) 매트리스 및 안마의자의 꾸준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